게임 소식

마비노기 모바일 화이트 서큐버스 레이드 패턴 공략

GAME 레고 2025. 7. 4. 14:36

마비노기 모바일에서 ‘황야의 섬광’ 업데이트와 함께 2025년 6월 23일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 화이트 서큐버스 레이드에 대해 소개드립니다. 이번 레이드는 기존 글라스 기브넨과는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현실’과 ‘꿈’이라는 두 공간을 오가며 협동하는 4인 파티 레이드입니다.

 

마비노기 모바일 화이트 서큐버스 레이드권장 전투력 27,000, 입장 조건은 레벨 65 이상 + 관련 퀘스트 완료입니다. 제한 시간은 약 8분이며, 실패 시 강력한 보스인 블랙 서큐버스가 등장하게 됩니다. 부활은 파티 전체 기준으로 5회까지 가능하므로 실수는 최소화해야 합니다. 실수 안하는 방법이 제일 좋긴 하죠.

 

가장 핵심적인 기믹은 ‘꿈으로의 초대’입니다. 화이트 서큐버스가 텔레포트 후 가장 멀리 있는 유저에게 붉은 장미를 날리는데, 이 장미를 맞은 유저는 ‘악몽’ 공간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보통은 2인 1조로 팀을 나누어 교대로 꿈속에 진입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꿈속에서 죽을 경우 전멸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매우 신중해야 합니다.

 

꿈속에 진입한 내부조는 블랙 서큐버스를 브레이크해야 하며, 외부조는 ‘악몽의 그림자’ 몬스터를 처치해 내부조에게 브레이크 버프를 주어지는데요 외부조는 동시에 보라색 장미 패턴(영원한 잠)을 몸으로 막아주는 역할도 수행합니다.

 

화이트 서큐버스의 체력이 일정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로 전환되고, ‘악몽의 현현’ 패턴이 발동됩니다. 이때 브레이크 공격을 실패하면 블랙 서큐버스가 소환되어 전멸할 수 있습니다. 반복 패턴이 4~5회 이상 지속되면 자동으로 블랙 서큐버스가 등장하므로 그 전에 빠르게 마무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이드 공략 팁으로는 역할 분담이 가장 중요하며, 브레이크 특화 캐릭터 선정이 필수입니다. 또, 꿈속에 한 번 들어간 유저는 90초 동안 불면증 디버프로 인해 재입장이 불가능하니 순번을 잘 계산해야 합니다.

 

클리어 시에는 확정 보상인 ‘인챈트 스크롤: 백장미’(방어구 공격력 +100)를 비롯하여 ‘꿈을 비추는 거울 조각’, , 이클립스 셰이드 코스튬(확률 드랍)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거울 조각은 NPC 시몬을 통해 의상으로 교환도 가능합니다.

 

화이트 서큐버스는 단순한 딜링이 아닌 팀워크 중심의 콘텐츠입니다. 내부와 외부 모두 맡은 역할에 충실하지 않으면 클리어가 어려운 만큼, 친구들과 함께 전략적으로 도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