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노하우

뮤 모나크 공략 - 200레벨 이후 자동사냥 레벨업 꿀팁 가이드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1. 24. 11:28

뮤 모나크 공략 - 200레벨 이후 자동사냥 레벨업 꿀팁 가이드

안녕하세요 게임 티스토리 블로거 천사입니다.

 

 

지난 10월 출시한 웹젠의 MMORPG 뮤 모나크가 구글플레이에서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며 안정세로 접어들었습니다. 2001년 출시한 원작의 느낌을 살려 그대로 차용한 그래픽은 복고풍 느낌을 강하게 풍기지만, 세련된 콘텐츠로 무자애 과거 뮤의 영광을 재현하는 데 성공하였어요.

 

 

뮤 모나크는 3차 전직을 위한 200레벨 이후부터 레벨업이 더딘 편입니다. 200레벨 이후부터는 경험치 최수가 이전 레벨처럼 원활하지 않기에 최적의 경험치 수급 방법을 찾는 것이 좋아요.

 

 

레벨업을 위한 경험치 획득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경험치 던전인 악마의 광장과 블러드 캐슬은 하루에 6번만 갈 수 있고 횟수를 두 던전이 공유합니다. 따라서 경험치 수급이 더 좋은 악마의 광장만 시간에 맞춰 이용합시다.

 

 

또 다른 경험치 수급처인 황금 몬스터는 리스폰 되는 시간이 꽤 빠른 편이라 황금 몬스터만 사냥하러 다니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엄밀히 말해 황금 몬스터는 경험치보다는 장비 수급에 더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일일이 수동으로 황금 몬스터를 찾아다니는 것도 번거로워 그다지 추천하지 않아요.

 

레벨업을 위한 가장 수월한 방법은 자동 사냥입니다. 레벨 상승에 따라 사냥을 할 수 있는 사냥터가 점점 늘어나는데, 자신의 캐릭터에게 맞는 가장 적합한 사냥터를 찾아 자동사냥을 돌리는 것이 가장 좋아요.

 

 

어느 지역이 자신의 캐릭터에 가장 적합한 자동 사냥터인지는 분당 경험치로 판단합니다. 자동 사냥터는 레벨에 따라 분류됩니다. 따라서 레벨에 따라 분류된 각 지역에서 자동 사냥을 돌려보고, 분당 경험치를 확인해 가장 높은 경험치를 주는 장소에서 자동전투를 진행하되 명심할 사항이 있어요.

 

일반적으로 캐릭터가 갈 수 있는 가장 최고 레벨의 사냥터에서 많은 분당 경험치를 얻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사냥을 꾸준히 유지할 만한 캐릭터의 스펙, 즉, 공격과 방어가 충분히 받쳐줘야 해요. 체력 물약을 많이 가져가도 회복 대비 들어오는 데미지가 높다면 전투에서 계속 사망하는데, 그곳은 좋은 자동 사냥터가 되지 못합니다.

 

 

따라서 분당 경험치 대비 충분한 물약을 소지한 상태에서 자동 사냥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장소가 현재 캐릭터 기준으로 최적의 자동 사냥터가 된다고 할 수 있어요. 이런 식으로 사냥터 레벨을 조금씩 옮겨가면서 최적의 사냥터를 찾는다면 빠른 레벨업을 도모할 수 있답니다.

 

 

 

기본적으로 레벨 200 정도에서 적합한 자동 사냥터는 150레벨 내외의 아이다 지역입니다. 같은 캐릭터 레벨에서도 장비에 따라 공격력과 방어력 수치의 차이가 클 수 있기 때문에 직접 자동 사냥을 여러 장소에서 돌려보고 테스트합시다.

 

 

데미지는 얼마나 들어가고, 몬스터의 공격이 자주 미스가 나는지, 또는 다른 사냥터와 분당 경험치는 비슷해도 체력 물약의 소비량 등을 따져 보는 것이 좋아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뮤 모나크 공략 - 200레벨 이후 자동사냥 레벨업 꿀팁 가이드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또다른 게임 컨텐츠를 다룰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