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식

TL 쓰론앤리버티 장비 스킬 강화 무조건 성공 | 실패 파괴 확률 0%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12. 7. 10:14

TL 쓰론앤리버티 장비 스킬 강화 무조건 성공 | 실패 파괴 확률 0%

안녕하세요 게임 티스토리 블로거 천사입니다.

 

엔씨소프트 신작 쓰론 앤 리버티가 실패 확률을 없앱니다. 과금에만 해당되는 말이 아닙니다. 강화 실패 확률과 파괴 확률도 사라집니다.

 

 

TL은 엔씨가 직접 개발하는 PC-콘솔 MMORPG로, 12월 7일 국내 PC 플랫폼으로 먼저 서비스를 앞두고 있습니다. 엔씨가 오랜만에 PC 플랫폼에서 선보이는 대작으로 기대가 모이고 있으며, 캐릭터 사전 생성과 사전 다운로드에 인파가 보이는 등 관심이 높습니다.

 

 

엔씨는 공식 커뮤니티와 유튜브를 통해 베타 테스트 이후 게임의 극적인 변화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먼저 공개한 시스템은 방대한 퀘스트로 채워진 코덱스, 더욱 자유로워진 무기 조합입니다. 여기에 또 눈길이 가는 지점은 무조건 성공하는 강화와 부담 없이 무기를 바꾸는 전승 시스템입니다.

 

 

엔씨 발표에 따르면, TL은 장비 파괴나 강화 수치 하락이 없습니다. 지난 베타에서도 선보인 특징이며, 앞으로 서비스 내내 이 기조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시도할 때마다 반드시 성장치가 누적되는 특성도 갖습니다.

 

스킬은 별다른 조건 없이 레벨 달성과 함께 습득합니다. 대신 많은 스킬 가운데 퀵슬롯에 사용할 스킬을 지정해 넣어야 합니다. 스킬 최초 등급은 각자 다른데, 스킬을 5레벨까지 성장시키면 상위 등급 1레벨로 바뀝니다.

 

 

등급이 상승하면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예를 들어 바람의 시위 스킬은 고급 등급일 때 단일 대상에게 피해를 가하고 끝입니다. 그런데 희귀 등급으로 오르면 대미지 상승은 물론 기절, 속박, 수면 대상에게 피해량이 50% 증폭됩니다.

 

 

 

성장 과정에서 확률은 어느 정도로 성공하느냐 정도만 갈립니다. 하급 성공(40%) 부터 총 4개 종류가 있으며, 특급 성공은 10% 확률로 스킬 성장 게이지가 100% 오릅니다. 물론 강화와 성장 재료는 인게임에서 얻습니다.

 

 

장비 강화는 성장석이 필요하고, 장비 등급에 따라 성장석 종류가 다릅니다. 대신 하위 등급 성장석을 모아 상위 등급으로 제작하거나 그 반대도 가능합니다. 당장 쓰는 무기를 일단 강화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전승을 통해 나중에 얻는 상위 방비에 강화 수치를 옮길 수 있기 때문이죠.

 

엔씨의 리니지 시리즈에서는 장비 강화가 성장의 핵심인 동시에 부담으로 다가오기도 했습니다. 높은 등급 강화를 시도할수록 성공률이 내려가고, 실패 시 파괴에 대한 두려움도 컸습니다. 이로 인해 과금이나 파밍 면에서 장벽이 된 바 있죠.

 

 

TL만의 강화는 이런 장벽을 허물고 최대한 많은 유저가 즐기도록 하는 장치로 읽힙니다. 인게임 플레이만으로 성장 재료를 충분히 모으고, 낮은 등급 무기와 방어구부터 실패 없이 강화하면서 더 좋은 아이템을 얻을 때 자연스럽게 옮겨갑니다. 파괴 등 패널티도 없습니다. MMORPG의 글로벌 스탠다드에 철저하게 맞추는 형태랍니다.

 

 

경쟁형 모바일 MMORPG에 익숙했던 엔씨가 변화를 꾀합니다. 과연 약속대로 확률과 과금에 울지 않는, 모든 유저층이 모험과 성장을 즐기는 게임으로 재탄생할까. 이제 출시까지 이틀 남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TL 쓰론앤리버티 장비 스킬 강화 무조건 성공 | 실패 파괴 확률 0%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또다른 게임 컨텐츠를 다룰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