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

역전검사 1&2 미츠루기 셀렉션 출시일 게임 정보

민스블로그1 2024. 8. 7. 09:57

 

역전검사 1&2 미츠루기 셀렉션은 2009년과 2011년에 닌텐도 DS용으로 출시된 역전검사 시리즈 두 편을 하나로 묶어, 풀HD 그래픽과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완전판으로 재출시한 타이틀입니다. 이 시리즈는 2001년부터 이어져 온 인기 게임 역전재판의 스핀오프 작품으로, 천재 검사 미츠루기 레이지가 주인공으로 등장해 다양한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그립니다.

 

 

역전재판 시리즈가 '법정 배틀'을 중심으로 변호사와 검사, 그리고 범인 간의 치열한 심리전을 강조했다면, 역전검사는 미츠루기 레이지가 법정 대신 현장에서 직접 사건을 수사하고 범인과 대면하며 심문하는 과정을 다룹니다. 미츠루기가 주인공인 만큼, 그가 맞닥뜨리는 사건들은 기괴하고 복잡한 사건들로, 종종 자신이 범인으로 의심받는 위기 상황에 처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불리한 상황에서 반전을 일으키는 짜릿함은 역전재판 시리즈의 매력을 그대로 이어가며, 플레이어에게 깊은 만족감을 선사합니다.

 

 

이 게임의 갤러리 모드는 특히 팬들에게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오리지널 도트 그래픽과 신규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결 파트'의 스틸 장면을 음성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당시의 설정화와 일러스트 등의 귀중한 자료를 볼 수 있어, 팬들에게는 소장 가치가 높은 콘텐츠가 될 것입니다. 음악도 전작과 마찬가지로 원곡 106곡, 오케스트라 음원 23곡, 편곡 5곡, 그리고 신곡 1곡이 수록되어 있어 게임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역전검사의 기본 시스템은 역전재판과 유사합니다. 상대방의 증언에서 모순을 발견하고, 이를 증거로 입증하며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 과정에서 플레이어는 작은 말 한마디로 큰 반전을 일으키는 카타르시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수사 파트에서는 미니 캐릭터 미츠루기를 조작해 사건 현장을 조사하고 증거를 모으는 과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리지널 버전에서 도트로 표현된 미니 캐릭터는 이번 완전판에서 새롭게 그려진 버전으로 전환이 가능해, 추억을 되새기며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역전검사 시리즈의 특별한 시스템으로는 로직로직 체스가 있습니다. 로직은 두 가지 정보를 조합해 새로운 정보를 얻는 방식으로, 잘못된 조합을 시도하면 '진실 게이지'가 감소해 스릴 넘치는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로직 체스는 진실을 말하지 않으려는 상대에게 대화에서의 흥정을 체스에 비유한 시스템으로, 제한 시간 내에 적절한 대응을 선택해 상대를 무너뜨려야 하는 긴장감 넘치는 요소입니다.

 

 

이 외에도 게임이 진행되면서 현장 상황을 시뮬레이션하는 정보 재현동영상 지적 등의 새로운 시스템이 등장해 플레이어에게 더욱 풍부한 게임 경험을 제공합니다. 역전검사 1&2 미츠루기 셀렉션의 출시일은 9월 6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