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소식 | 뉴스

발로란트 챔피언스 DRX 8강 진출 2년 연속? 중국 빌리빌리 게이밍 상대한다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8. 16. 17:07

발로란트 챔피언스 DRX 8강 진출 2년 연속? 중국 빌리빌리 게이밍 상대한다

안녕하세요 게임 티스토리 블로거 천사입니다.

 

 

발로란트 챔피언스 로스앤젤레스에 출전한 한국의 DRX가 죽음의 조를 뚫고 2년 연속 8강 브래킷 스테이지에 진출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7일부터 14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국제 대회 발로란트 챔피언스 그룹 스테이지 결과를 14일 발표했는데요.

 

DRX는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그룹 스테이지를 통과하면서 한국 팀 최초로 2년 연속 브래킷 스테이지에 진출하는 성과를 냈습니다. 지난해 발로란트 챔피언스 이스탄불에서 그룹 스테이지를 조 1위로 통과한 뒤 최종 3위를 기록한 바 있죠.

 

 

DRX는 내로라 하는 강팀들이 속한 D조에 배정되면서 힘겨운 승부를 펼칠 것으로 예상됐지만 대이변을 연출하면서 조 1위로 브래킷 스테이지에 올랐습니다.

 

7일 대회 첫 상대로 디펜딩 챔피언 라우드를 만난 DRX는 로터스에서 진행된 1세트를 연장전 끝에 패배하면서 출발이 좋지 않았는데요. 2세트 스플릿에서 전반전을 라운드 스코어 8대 4로 마치면서 기세를 올렸고 마코 김명관의 활약에 힘입어 후반전에서 두 개의 라운드만 내주면서 13대 6으로 승리,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습니다.

 

 

3세트 '어센트'에서는 '알비' 구상민이 살아나면서 DRX가 8대 4로 치고 나갔는데요. 공격 진영으로 전환된 DRX는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상대의 수비를 뚫지 못하며 라우드에게 초반 네 개의 라운드를 내주고 동점을 허용하고 말았어요. DRX는 후반 5라운드에서 스택스 김구택이 상대를 제압하며 공격의 활로를 열었고 이어진 네 개의 라운드도 승리하면서 세트 스코어 2대 1로 승자전에 진출했답니다.

 

 

 

DRX는 8일 진행된 승자전에서 나투스 빈체레와 대결을 펼쳤고, 1, 3세트에서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2대 1 승리를 따내며 조 1위를 확정했습니다. DRX와 함께 챔피언스에 참가한 한국 팀 T1은 B조 최종전에서 탈락하며 대회 일정을 조기에 마무리했다고 하네요.

 

 

 

D조 1위를 차지한 DRX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는 브래킷 스테이지에서 C조 2위 중국 빌리빌리 게이밍과 첫 대결을 펼칩니다. DRX는 2020년 팀 창단 이후 처음으로 중국 팀과 대회에서 만나는데요. 빌리빌리 게이밍도 챔피언스 그룹 스테이지 C조에서 이변을 연출하며 브래킷 스테이지에 올랐답니다.

 

 

한국 시간으로 17일 오전 4시에 진행되는 브래킷 스테이지 1라운드 첫 번째 경기는 프나틱과 라우드의 대진인데요. 지난해 진행된 챔피언스 결승전 리매치가 성사됐습니다. 같은 날 오전 7시에 시작하는 2경기에서는 퍼시픽 권역 챔피언 페이퍼 렉스와 그룹 스테이지에서 T1을 꺾고 올라온 풋 이스포츠가 대결한다고 하네요.

 

 

18일에 펼쳐지는 3경기는 DRX와 빌리빌리 전이고 마지막 4경기는 이블 지니어스와 에드워드 게이밍이 장식합니다.

 

 

 

브래킷 스테이지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대전으로 진행되며 2패를 당한 팀은 탈락하게 되고요. 모든 경기는 3전 2선승제이며 최종 결승 진출전과 결승전만 5전 3선승제로 펼쳐진다고 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DRX 8강 진출 2년 연속? 중국 빌리빌리 게이밍 상대한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또다른 발로란트 컨텐츠를 다룰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