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식

스타듀밸리 방향에 따라 수확 속도 다르다? 출시 8년 만에 밝혀진 사실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3. 15. 11:36

스타듀밸리 방향에 따라 수확 속도 다르다? 출시 8년 만에 밝혀진 사실

 

카카오게임즈의 글로벌 전략이 MMORPG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롬)'를 통해 눈부신 성공을 거두었어요. 이 게임은 한국과 대만에서 높은 매출 순위를 유지하며, 특히 대만 시장에서는 출시 직후 높은 인기를 끌었죠. '롬'이 글로벌 시장에서 이룬 성공은 세 가지 핵심 요소로 귀결됩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게임 설계, 카카오게임즈의 서비스 노하우, 그리고 전 지역에 동일한 게임 버전을 제공하는 글로벌 원 빌드 전략이에요.

 

 

모바일과 PC에서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하는 현대 게임들에서 글로벌 원 빌드 전략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지고 있어요. 이 전략은 게임 업데이트와 게임 내 마케팅 전략을 전 세계적으로 일관되게 적용할 수 있게 해주며, 나아가 전 세계 플레이어들이 같은 게임 환경을 공유하며 상호 작용할 수 있게 합니다.

 

 

 

과거에는 지역별로 순차적으로 게임을 출시하면서 여러 문제가 발생했어요. 예를 들어, 업데이트를 사전에 알고 있는 플레이어들이 경제 시스템을 해치는 등의 행동을 취할 수 있었죠. 글로벌 원 빌드 전략을 통해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 게임 개발사는 모든 지역에서 게임을 동시에 출시하여 이러한 문제를 방지할 수 있게 됐습니다.

 

 


'롬'의 이야기는 향후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하는 게임사들에게 중요한 교훈을 제공합니다. 비록 글로벌 원 빌드 전략이 초기 비용과 리스크가 크지만, 게임의 성공 가능성과 퍼블리셔의 지원이 있다면 이 전략이 게임 흥행의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여러분은 글로벌 원 빌드 전략이 게임의 글로벌 성공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하나요? '롬'의 성공이 다른 게임사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그리고 이 전략이 앞으로의 게임 개발과 출시 전략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토론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