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노하우

[ WOW ] 와우 신규 전장 깊은바람 협곡 !

♥천사♥ 2013. 5. 31. 11:02

 

광산 점령과 수레 약탈로 먼저 자원을 모아라! 신규 전장 깊은바람 협곡!

 

 

바야흐로 PVP의 대중화 시대 , 5.3 패치로 모든 플레이어에게 65%의 기본 탄력이 부여되면서 그동안 높아보였던 PVP와 전장의 벽이 다소 낮아지고 있습니다.'

 

이제 PVP를 즐기는 유저 뿐만 아니라 레이드 및던전을 즐기던 일반 유저들도 누구나 쉽게 PvP와 전장을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특히 진영 간의 자존심을 걸고 흥미진진한 전투를 벌이게 되는 전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5.3패치에서는 이런 PvP탄력 변화와 함께 새로운 전장으로 깊은바람 협곡이 추가되어 유저들을 전장으로 불러모으고 있습니다.


깊은바람 협곡은 네 바람의 계곡에서 펼쳐지는 양 진영간의 자원 확보전을 테마로한 전장으로, 단순히 싸워서 이기는 것이 아니라 광산 점령과 자원 강탈 등 다양한 전략적인 요소가 중요한 자원 경쟁형 전장입니다.


 
 

 

 

 

 

 

 

 

 

 

 

▣ 독특한 게임플레이 요소

 

▶ 수레


수레는 각 진영의 기지에 보관되지만... 상대방이 가로챌 수도 있습니다. 적 기지에서 수레를 가로채면, 적이 비축한 200골드도 함께 훔쳐냅니다. 수레를 자기 진영의 기지로 끌고 오면, 자기 팀이 그 200골드를 차지합니다. 하지만 조심하십시오. 수레를 각자의 진영에 가져가기 전에 수레를 훔친 플레이어가 목숨을 잃으면, 상대방이 수레를 다시 차지하고 골드도 되찾을 테니까요. 항상 경계를 늦추면 안 됩니다.


상대방도 항상 여러분의 수레를 노리고 있으며, 수레를 훔쳐내는 데 성공하면 게임의 양상이 크게 달라집니다. 수레를 훔치려면, 다른 플레이어가 조종하고 있지 않은 수레를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상대 팀이 이미 차지한 수레라면, 무력을 써서 빼앗아야 합니다.

 

 

 

 

 

 

 

 

 

 

 

 

 

 

 

 

 

 

▶ 광산


깊은바람 협곡의 세 광산은 각각 전장의 중앙, 북부(판다렌 광산), 남부(고블린 광산)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들 광산의 위치는 지도에도 표시됩니다.


광산을 점령하려면, 광산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잠시 '정신을 집중'해야 합니다. 즉, 방해 받지 않으면서 움직이지 않고 잠시 기다려야 합니다. 적의 공격 등으로 방해를 받는다면, 광산 점령은 실패하며, 이후 다시 시도해야 합니다. 적이 광산을 점령하면, 여러분 진영은 광산의 통제권을 잃습니다. 따라서, 적 플레이어를 처치하고 광산 주위에서 수적 우위를 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산을 점령한 팀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천천히 골드가 쌓입니다. 단순히 광산을 점령하는 것이 아니라, 얼마나 오랫동안 점령하는지가 중요합니다. 한 팀이 어떤 광산을 점령하려고 시도하면, 해당 광산이 공격을 받고 있다는 메시지가 표시될 겁니다.


 

 

 

 

 

 

 

 

 

 

▶ 무덤


북쪽과 남쪽, 각 팀의 기지 주위에는 무덤이 있습니다. 전투에서 사망한 플레이어는 각 진영의 무덤에서 부활합니다. 남쪽 진영 플레이어는 지도의 북부에서 쓰러져도 남쪽의 자기 진영 무덤에서 부활하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 강화 효과


협곡의 정해진 지역에서 몇 가지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강화 효과는 획득하는 순간 사라지고, 일정 시간 지속되며, 잠시 후에 다시 나타납니다. 획득할 수 있는 강화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복원 강화 효과 - 생명력과 마나를 회복합니다. 광산 입구에서 복원 강화 효과를 찾으십시오.
광폭화 강화 효과 - 공격력과 받는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언덕 꼭대기에서 광폭화 강화 효과를 찾으십시오.



▶ 전장 특징


깊은바람 협곡의 전장은 고저차가 존재하는, 말 그대로 '협곡'의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길은 구불구불하게 이어져 있지만, 이를 무시하고 가로지를 수 있어 빠른 전장 합류가 가능합니다. (물론, 그에 상응하는 낙하 피해는 감수해야 합니다.)


깊은바람 협곡에서의 전투는 다양한 길로 아군의 수레를 탈취하는 적을 막으면서 광산을 점령하고 상대의 수레를 탈취하는 빠른 기동력이 관건이 되므로, 고저차를 무시하여 길을 가로지르는 흑마법사의 악마의 관문과 같은 기술을 잘 활용하면 전술적인 우위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 깊은바람 협곡의 전장은 짧지만 많은 언덕을 지나야 한다. (출처: 와우 공식 홈페이지)

 

 

 ▲ 이런 고저차를 극복하는 데에는 관문과 같은 기술이 유용할 것!




 

 

▶ 승리 방법


깊은바람 협곡에서의 승리 조건은 단 하나입니다.

 

자원 획득 – 먼저 1,600골드를 차지하는 팀이 승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