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식

메이플스토리 큐브 현금 판매 중단? 구조 대격변 진행 예정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1. 10. 13:45

메이플스토리 큐브 현금 판매 중단? 구조 대격변 진행 예정

안녕하세요 게임 티스토리 블로거 천사입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가 신뢰 회복을 위해 큐브 현금 판매를 중단합니다. 큐브 잠재능력은 인게임 재화인 메소로만 재설정 하도록 변경합니다.

 

 

 

9일 강원기 메이플스토리 IP 총괄 디렉터와 김창섭 디렉터가 라이브 방송으로 확률 이슈 관련 후속 대응을 발표했습니다.

 

 

강 디렉터는 많이 기다리게 해서 죄송하다, 지난 방송 이후 많은 유저가 보내준 의견을 살펴보며 하나씩 생각했다, 지난 몇 년 동안 변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메이플스토리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건 게임을 향한 유저들의 마음 덕분이다며 방송을 시작했어요.

 

 

그는 성숙하지 못한 과거의 판단에 부끄럽게 생각했어요. 잘못된 판단이었다는 것을 인정하고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며, 시뢰 회복을 위해 게임의 근본적인 구조를 바꿀 계획이었다고 강조했어요.

 

 

이후 김 디렉터가 변경 사안을 설명하였는데요. 그는 모든 변경점은 한 가지 명제를 실현하기 위한 목표를 담고 있다며, 더 이상 확률형 시스템인 큐브를 현금으로 판매하지 않겠다고 선언했어요.

 

 

 

앞으로 잠재능력 재설정은 인게임 재화인 메소로 이뤄집니다. 잠재능력 재설정 시 기존 블랙큐브와 화이트 에디셔널 큐브의 메모리얼 기능처럼 현재 잠재능력과 재설정된 잠재능력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재설정을 시도하고도 약해지는 경험을 없애기 위한 조치입니다.

 

김 디렉터는 큐브는 메이플스토리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핵심 상품이지만 동시에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불신을 만든 아이템이기도 하다며, 큐브 구조를 바꾸는 것만이 유일한 신뢰 회복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어요. 등급 확정 강화 시스템은 기존 큐브와 신규 잠재능력 재설정 시스템에 모두 적용됩니다.

 

 

리부트 월드도 일반 월드와 동일한 방식과 가격으로 잠재능력 시스템이 변경됩니다. 기존 일반 월드 대비 5배로 설정돼 있던 메소 획득량 또한 동일하게 제한합니다. 해당 조치 이후 리부트 월드 캐릭터 생성 제한도 해제될 예정입니다.

 

 

김 디렉터는 이러한 변화로 메소의 생산과 소비를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이 지금보다 훨씬 더 중요해진다며, 내부에서 의도한 대로 동작하기 위해선 게임 내외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보다 나은 시스템을 준비하느라 시간을 지체하는 것보다 유저들과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어요.

 

 

 

그는 또 전혀 새로운 길인 만큼 이 과정에서 예측하지 못한 다양한 변수들이 생길 수 있다며, 그럴 때마다 유저들의 의견을 더 귀담아 듣고 살피겠다고 약속했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이플스토리 큐브 현금 판매 중단? 구조 대격변 진행 예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또다른 게임 컨텐츠를 다룰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