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노하우

인천공항 셀프체크인, 백드랍 이용방법 및 항공사 정리!

♥천사♥ 2019. 10. 15. 17:38

안녕하세요 여러분~!

천사입니다!ㅎㅎㅎㅎ

아 요즘 다시 여행 가고싶어요,,!

크리스마스에 해외여행가있으면 정말 기분 좋던데, 외국에서 그런 특별한 날을 보내는게 기분이 좋더라구요!ㅎㅎㅎㅎ

불과 몇년전만해도 셀프체크인 되는 항공사도 몇개 없었는데 대폭 늘어났고

또 그때 셀프백드랍은 제기억으로는 대한, 아시아나만 가능했던거 같은데 이제 그래도 좀 더 늘었더라구요,,ㅎ

젊은 친구들은 셀프체크인보다는 웹체크인 가능하다면 웹체크인으로 먼저 자리 선정을 하잖아요?ㅎㅎ

그런데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핸드폰으로 뭐 하는게 좀 복잡하다 느끼시니까

인천공항에서 직원의 도움을 받아 셀프체크인, 백드랍 하시면 기다리는 시간이 확 주니까 좋을거같아요!

저는 기다리는게 너무 귀찮아서,,, 백드랍이야 가능한 항공사가 몇개 없지만, 셀프체크인 안되는 항공사 이용할떄 귀찮더라구요,,,

인천공항도 줄기다리는거 생각해야해서 좀 더 빨리 가야하고 ㅜㅜ

그럼 어쩃든 이용방법 안내를 해드릴게요~!

이용방법 어렵지 않아요^_^

 

 

셀프체크인 이용방법으로는,

예약정보 확인하신 후 여권 스캔 그다음 좌석을 영화 티켓 살때처럼 편하게 지정하실 수 있답니당

그럼 탑승권이 출력되고 수속이 완료되요!
정말 간단하죠?ㅎㅎㅎㅎ

 

 

인천공항 1여객터미널에서 셀프체크인 이용 가능한 국내 항공사

 아시아나, 이스타, 제주, 티웨이, 에어서울, 진에어입니다!

 

 

제 2여객터미널에서는 아마 우리나라 항공사는 대한항공밖에 없지 않나요?ㅋㅋㅋㅋ

대한항공과 델타, 에어프랑스 등등이 있네요!

우리나라는 다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이용가능시간은 항공사마다 차이가 있지만, 24시간이라고 뜨네요!

저도 티웨이로 처음이용했을떄 너무 일찍 도착해서 카운터 오픈도 안했을떄 가능했었어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다음 인천공항에서 저도 딱 한번 이용해본 백드랍 이용방법입니다~!ㅎㅎㅎㅎ

짐붙힐땐 탑승권, 여권 둘다 필요합니다~!ㅎㅎㅎ

둘다 스캔한 후 수하물 올려주신 후, 라이터 보조배터리 등등

 수하물 위탁규정 확인하신 후, 수하물 태그 부착하면 확인증이 나와요!

수하물태그는 저도 어떻게 붙혀야하나 싶엇는데 옆에계신 직원? 분이

친절히 도와주셔서 큰 문제없이 진짜 빠르게 할 수 있었습니다

아주좋아요!!


 

 

백드랍 주의사항으로 비자 등 서류 확인 문제로 이용가능 항공사 및 노선이 제한될 수 있고,

수하물은 1개씩 눕혀서 이용하시는거 아시죠?ㅎㅎㅎㅎ

 

그럼 이용가능 항공사를 알아봐야하는데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입니다~!

 

 

아시아나, 제주

오 제주항공 2년전까지만해도 안되서 모바일로 셀프체크인하고 따로 짐붙히는 줄 기다렸는데 이제 되나봐요!

 

 

에어서울, 진에어까지 되네요!

 

이제 인천공항 제2터미널 항공사~

 

 

역시 대한항공! 에어프랑스, 네덜란드항공이 되네용!

 

많은 도음이 되길 바라며 백드랍 이용방법도 마치고,

이렇게 출국심사도 하고 면세장에 딱 들어가면, 손도 자유로워지고 본격적인 여행의 시작이잖아요!

이때 기념품도 사고, 평소에 갖고싶었던것도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하시는데

 

제가 더 저렴하게 이용하시라고 SM면세점 할인쿠폰 정보를 드릴게요!ㅎㅎㅎ

SM면세점은 담배와 주류도 할인쿠폰이 있는거 아시쥬~?ㅎㅎㅎㅎㅎ

특히 담배와 주류같은 경우는 면세점에서 진짜 싸잖아요, 그런데 할인쿠폰까지 적용시키면 진짜 반값이겠네요ㅋㅋㅋㅋㅋㅋ

SM면세점 할인쿠폰은 일행분들 중 한분만 가지고 계셔도 모두 이용하실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합니다!ㅎㅎㅎ

막 귀찮게 묻고 따지지 않고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고

바코드여서 직접 출력하셔도 되지만, 휴대폰에 저장하셔서 사용하실 수 있으니 꼭 다운받아가세용~!

이용기간은 12월 31일까지입니다!ㅎㅎㅎㅎ

SM면세점 이용하실 때 할인쿠폰 혜택 꼭 받아보시고, 아래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ㅎㅎㅎ

 

 

 

 

 

저는 위 상품(게임,서비스)을 홍보 하면서 IMI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