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식

오버워치, '영웅로테이션' 개편/'전장로테이션' 폐지 안내

♥천사♥ 2020. 4. 10. 14:44

안녕하세요 여러분~!ㅎㅎㅎ

천사입니다! 이제 이번주의 마지막 게임 소식을 전해드릴 시간이에영ㅎㅎㅎ

그리고 시간이 벌써 2시가 넘었다니 ㅜㅜ 넘나 빠르긴한데, 오늘은 금요일이여서 빠르니까 더 좋아요 ㅜㅜ

제가 진짜 갖고싶은게 있는데 오늘 점심먹고나서 폰을 보다가 살까말까 한 10번은 고민했는데,

일단 사는건 확실하고, 오프라인 매장 가본다음에 좀 더 저렴한 곳에서 사려구요,,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패드 산뒤로 자금난에 허덕여 한동안 물욕이 없었는데 다시 생기기 시작했네요,,ㅎ

 

그럼 오버워치의 로테이션 관련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영웅로테이션은 개편되고, 전장로테이션은 폐지된다고합니다!

그 자세한 소식을 지금 같이 알아봐요!

 

오버워치에서 최근에 '영웅로테이션'에 대한 피드백을 많이 받았었죠?

유저분들께서는 불문명하고, 혼란스러운 부분이 영웅로테이션에 상당부분 있다는 의견이 있었는데,

유저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시켜 오버워치에서는 이와같은 부분을 개선하기러 결정했다고 합니다!ㅎㅎ

 

 

그 결과 돌아오는 월요일인 4월 13일부터 경쟁전과 영웅로테이션을 통일해

일관성과 통일성을 높히는 방향으로 개편시킨다고해요!

영웅로테이션은 어떻게 개편될까요?

 

 

영웅로테이션 목록은 그전의 2주동안 고티어 구간에서 영웅 사용 빈도 데이터를 통해 결정된다고 합니다!
그 빈도가 기준을 넘는 영웅은 다음에 금지 영웅 후보가되고,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돌격 1, 공격2, 지원 1명의 영웅이 무작위로 금지영웅으로 선정되는데

2주 연속 금지될 일은 없다고 하네요!ㅎㅎㅎ

 

발표시기는 오버워치 리그 경기가 끝난 후가 되겠고, 그럼 그게 일요일이잖아요?

결과적으로 해당 로테이션은 매주 월요일 오전부터 적용된다고 합니다!
이 모든 과정은 리그 정규 시즌 내내 일주일 텀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개편소식을 알아보았으니, 이제 오버워치 전장로테이션 폐지 안내를 도와드릴게요!

 

 

오버워치에서 말하는 전장로테이션의 취지는 파리와 호라이즌 달 기지의 경기 횟수를 줄이는였는데,

이 두 전장을 변경하는 방안에 대해 유저분들꼐서 좋은 피드백을 많이 주셨나봐요?!

그리고 경쟁전 시즌의 차별화였는데,

경쟁전 시즌 초에는 전장로테이션이 2달은 너무 길다는 의견이 많았었는데,

 

 

그래서 받은 피드백은 몹시 다양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렇게 해버리면 전장로테이션의 도입취지와 어긋났나봐요ㅜㅜ

각 경쟁전 시즌의 특색이 사라지며, 유저분들이 잘 인지를 못하실 수도 있기때문이죠,,

이런 이유들로 오버워치에서는 4월 14일인 화요일부터 전장 로테이션 시스템을 폐지한다고 합니다,,!

이제 경쟁전에서는 파리, 호라이즌 달 기지를 뺀 나머지 전장을 만나실 수 있고

 해당 전장은 개편을 거친 후에 다시 뵐 수 있을거에요!ㅎㅎㅎㅎ

 

이와같이 오버워치는 유저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합니다.

보다 좋은 게임을 만들어주시기 위해 불편함이나 어떠한 의견이 있으시다면,

주저없이 말해주시는게 쭉 갓겜이 될 수 있게 하겠죠?ㅎㅎ

그럼 이번주 안내를 모두 마치고, 저는 월요일에 올게요!ㅎㅎ

여러분 즐거움 주말 보내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