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메이플랜드 스피어맨 아이템 장비 추천 사냥터 스텟 분배 육성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3. 12. 11:23

메이플랜드 스피어맨 아이템 장비 추천 사냥터 스텟 분배 육성 방법

 

안녕하세요, 게이머 여러분! 스피어맨 여러분의 모험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특히 30레벨을 넘어서는 창붕이(스피어맨) 여러분들을 위한 액기스(심오한 지식)를 모아봤습니다. 이 가이드는 특히 초보부터 중급자 분들을 위해 짜여졌으니, 고수 분들은 다른 템 세팅을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파이터와 페이지 분들도 이 정보가 상당 부분 통용되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1. 아이템 관련 궁금증 해결

레벨 30 이후 무기 선택: 이제부터는 폴암을 선택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이전에는 창을 선호했지만, 엘나스 패치로 폴암이 더 좋은 선택이 되었어요. 폴암이 창보다 공격력이 더 높을 확률이 있습니다.

 


체인메일이나 가운 구매 여부: 큰손이 아니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물약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이죠. 예산이 있다면 레벨 49까지는 체인메일을 사용해도 좋지만, 그 이후는 절약하는 편이 좋습니다.

 

레벨 50 이후 무기 선택: 구룡도가 가장 효율적인 선택이지만, 초반에는 저렴한 구룡도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이 떨어질 위험이 있기 때문에 고가의 구룡도 구매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른 무기에 대한 선택: 스페셜 판타지 등 비싼 무기는 성능 대비 비추천합니다. 십자창이나 저렴한 가격의 황룡도 등이 더 효율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장갑 선택: 저렴한 덱노목이나 공격력이 붙은 직업 장갑을 추천합니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직업 장갑으로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헬멧과 신발: 이카망토와 본헬름은 42레벨부터, 아이젠은 50대 중반 이후 추천합니다. 맞춤 작업을 통해 성능을 높이세요.

 

 


2. 추천 사냥터

레벨 30~35: 개미굴에서 시작하세요. 가장 효율적입니다.
레벨 35~44: 커즈굴이 좋은 선택입니다. 솔로 플레이에 적합해요.
레벨 40~50: 오르비스탑이나 붉은 사막의 다크네펜데스에서 사냥하세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레벨 50~60: 요람이나 빙하의 조각2가 추천됩니다. 요람은 솔로 플레이, 빙하의 조각2는 높은 명중률이 필요합니다.
레벨 60 이상: 차가운 벌판2가 좋은 사냥터입니다. 솔로 플레이에 적합합니다.

 

 


3. 스텟 분배

덱스는 필요한 명중률에 맞춰 조절하세요. 레벨에 따라 필요한 덱스 수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